신속통합기획 천호3-2구역 심의통과
서울 강동구 천호 3-2구역이 서울시의 신속통합기획 재개발사업지 1호로 서울시의 심의를 통과했습니다.
신속통합기획이란?
신속통합기획은 서울시가 민간 재개발·재건축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각종 행정 절차를 효율화·간소화하는 제도입니다.
기사에 따르면, 서울시는 지난 24일 열린 '제2차 도시계획위원회 신속통합기획 특별분과 소위원회'에서 강동구 천호동 397-419번지(이하 '천호3-2구역') 주택정비형 재개발 정비계획안을 가결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구역 면적 1만9292㎡ 규모의 천호3-2구역은 기존 307세대 노후 저층주거지에서 공공주택 77세대를 포함한 총 420세대, 최고 23층 아파트 단지로 탈바꿈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천호3-2구역의 경우 신통기획으로 전보다 완화된 규제 적용 등으로 정비 구역 지정 기간을 통상적인 수준인 5년 안팎에서 1년으로 단축했다는 게 서울시의 설명입니다.
특히 저층 주거지 재개발의 걸림돌이었던 '2종 7층' 규제 완화에 따라 기준용적률(190%)을 2종 일반주거지역 수준으로 상향하고, 공공기여 등에 따른 인센티브를 추가로 부여해 최종 용적률이 215.4%, 최고 층수는 23층으로 결정됐습니다. 또한 용도지역을 변경할 때 전제 조건이었던 '의무공공기여' 폐지로 기부채납 대신 지역에 필요한 공영주차장 77면을 확보했다고 하네요.
잠실에 인접해 있고 5호선과 8호선의 더블역세권에 한강과 올림픽대로와 인접해 있는 강동구의 천호는 앞으로의 발전이 더욱 기대되는 곳입니다.
인근 인프라만 보셔도 어마어마합니다. 이마트와 현대백화점 그리고 홈플러스에 롯데마트 이마트까지 엄청난 상권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종합병원도 인접해 있어 높은 삶의 질을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인근에는 한강으로의 접근도 용이하여 가족과의 여가생활을 충분히 즐기실 수 있겠습니다.
댓글